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미성년자 키움증권 계좌개설 (국민은행 연계계좌)

by 짱짱맘s 2020. 5. 18.
반응형

미성년자 키움증권 계좌개설 (국민은행 연계계좌)


요즘은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들 주식에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에 주식계좌 만드신 분들 한두분 계실 걸로 생각이 드는데요

저 역시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사람인데 이번 기회에 아이 주식을 사주면 좋을 것 같아 은행으로 향했습니다.


저희 아이 같은 경우는 몇개의 금융거래가 있는데

그 중 주택청약통장도 만들어주긴 했습니다.

그치만 주택청약통장 같은 경우는 미성년자의 경우 2년만 납입횟수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지금 들어놓을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은행을 찾아 해지를 했습니다.


아이의 금융거래를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서류 알려드릴께요.

1. 아이의 기본증명서

2. 아이의 가족관계증명서

3. 아이의 도장

4. 부모님 신분증


이렇게 서류를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아이 통장에 30만원 이상이 있다 그러면 아빠와 엄마 모두의 동의가 해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저는 다행히 남편과 같이 은행을 방문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이 되었는데

같이 가지 않을 경우는 전화녹취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장 해지를 하고 제가 찾은 곳은 국민은행 입니다.

증권사가 가까우신 분들은 은행을 가지 않고 바로 증권사를 찾으시면 됩니다.

증권사가 먼 경우에는 은행에서 증권사 연계통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비대면 계좌를 만들 수가 없어서 은행을 통해 만드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국민은행을 찾았습니다.




국민은행에서 거래 기록이 없는 우리 아이는 통장부터 새로 만들고 인터넷뱅킹도 신청을 합니다.

그렇게 하면 국민은행 통장이 생기고 그 통장과 연계해서 키움증권 증권계좌가 만들어집니다.



국민은행은 이렇게 귀여운 뽀로로 통장을 주네요^^

너무나도 아이통장.. ㅎㅎㅎ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신청했기 때문에 보안카드랑 키움증권 연계된 현금카드도 주네요.

이렇게 우리아이를 위한 주식거래의 첫 단계를 마쳤습니다~~


이거 처리하느라 하루가 다 갔어요 ㅠㅠ

그래도 계속 생각만 했던걸 실행하니 속은 시원하네요^^


어떤 주식을 사줄지.. 고민이 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