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한국투자증권" 어플로 미국 주식 사기

by 짱짱맘s 2020. 7. 16.
반응형

요즘 끝없는 부동산규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중구난방식의 규제에 지쳐 당분간은 부동산투자를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생기면서 부동산으로 가지 못한 여유자금들이 주식시장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 같아요.

거기다 코로나로 인해 코스피가 1400까지 떨어진 이후에 다시 반등하면서

주변에 주식으로 돈을 번 사람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젠 주변에서 심심치않게 주식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저 역시 최근에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었고 저희 아이의 용돈 역시 주식계좌에 넣어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미국 주식시장이 요즘 아주 뜨겁습니다.

그 중심엔 테슬라가 있기 때문에 테슬라를 사려면 미국주식을 살 수 있게 해외주식거래신청을 해야 합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를 쓰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연계해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만들었고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해서 미국주식투자를 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자두는 키움증권으로 투자를 하고 있고 저는 한국투자증권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개의 어플을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 ㅎㅎ 근데 그러길 잘한게 덕분에 아이디 로그인/로그아웃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플의 메뉴 중 계좌/서비스에서 해외증권거래신청을 해줍니다. 그 뒤에 통합증거금신청도 해주셔야 해요.

먼저 해외증권거래신청을 합니다.



해외증권 거래신청하기를 누르면 이제 해외주식 살 준비는 끝나신 겁니다.

그리고 아까 얘기했던 통합증거금 신청까지 완료 해 주세요.


저는 통합증거금신청을 이미 했기 때문에 신청해지가 같이 뜨는데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신청만 뜹니다 ㅎㅎ 


이렇게 시작한 저희 미국주식입니다.

저는 다들 사시는.. ㅎㅎ 유명한 주식만 삽니다.

이걸로 노후 준비 할거거든요.. 부동산은 어차피 당분간 할 수 없으니.... ㅠㅠ


늙어 수입이 없을 때 저의 노후를 책임져 줄.. 저의 미국주식.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



저의 투자 종목들은 너무 유명한 것들이라 제가 공개를 하긴 했는데

투자는 꼭!!! 반드시!!!!! 본인의 선택으로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