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미국주식 공부하기] 테슬라, 2020년 2분기 흑자 발표

by 짱짱맘s 2020. 7. 23.
반응형

몇일 전, 제가 미국주식에 투자중이라는 포스팅을 올리면서 테슬라에 대한 제 애정을 포스팅에 쏟았습니다 ㅎㅎ
드디어 오늘 새벽, 테슬라 주주들이 기다리던 2분기 실적발표일이었고 많은 사람들의 예측처럼 테슬라의 2분기 실적은 흑자였습니다.
그것도 전문가들의 예상을 훨씬 웃도는 수치의 흑자발표를 했습니다.

오늘 새벽 테슬라의 종가는 1,592.33 이었고 Q2 실적 발표 이후 포스트 마켓의 호가는 이미 1,655선으로 올라갔습니다.
오늘 저녁에 테슬라의 차트는 큰 요동이 칠 것 같습니다.
Q2 실적이 흑자가 되면서 테슬라는 S&P500에 바로 편입이 될 예정이며 미국 주식 역사상 이런 덩치가 큰 우량주가 S&P 400도 거치지 않고 바로 S&P500으로 편입이 된 게 처음이기 때문에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테슬라의 주가변동은 얼마나 될지 전문가들 조차 예측이 어렵다고 합니다.

실제로 S&P500에 편입 될 8,9월에 테슬라 주가가 어떻게 변할지.. 야후의 경우를 보면 야후가 그나마 테슬라와 비슷한 경우였는데 편입 후 오히려 주가가 떨어졌다고 합니다.

물론 올라주면 좋겠지만,
저는 테슬라를 장기 보유할 생각이므로 떨어지면 추매의 기회로 삼으려 합니다.

어째든, 미국 시장의 역사적인 시점에 테슬라 주주로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네요.
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많이 갖고 있는 해외 주식이 테슬라라는데.. 저와 같은 원정개미 테슬라 주주님들 축하드립니다 ㅎㅎ

https://news.v.daum.net/v/20200723112848805

테슬라 실적 질주에 원정개미 '쾌재'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가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면서 올 들어 해외주식 가운데 테슬라를 가장 많이 사들인 국내 해외주식 투자자들도 웃음을 짓게 됐다. 예상 밖 호실적으로 스탠더드

news.v.daum.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