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테슬라의 악재는 일론머스크? ?

by 짱짱맘s 2021. 2. 10.
반응형

최근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대량 구매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테슬라 주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1조 7000억원어치 회사차원에서 구매를 한것인데.. 

평소에 비트코인 투자를 부정적으로 보던 제 입장에서는 조금 불안한 뉴스였습니다.

지금이 테슬라를 과연 던질 시기인가..

불안을 넘어서 이미 던지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ㅎㅎ

 

www.sedaily.com/NewsVIew/22IGQGXM0J

 

테슬라에 비트코인 더한 머스크…다음 기업은 애플? [김영필의 3분 월스트리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로이터연합뉴스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또 한번 대형 사고(?)를 쳤습니다. 사고라고 한 것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인데

www.sedaily.com

 

 

일단 사람들의 의견은 두가지로 갈립니다.

 

1. 개리블랙과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

개리블랙이 트위터를 통해 이번에 테슬라를 다 팔아버렸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면 2021년 인도량이 정확하게 발표되지 않았고, 매년 성장률이 50%라고만 언급하는 등 불확실한 상황에서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내용을 1월에 발표했어야 했다 하는 의견입니다.

더군다나 시총이 너무 높아진 상태라 더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지 않는 상황에서 위험한 자본배분 (비트코인에 투자)이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의견입니다.

 

개리 블랙의 의견을 보면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사실 저도 테슬라에 투자를 하고 있긴 하지만 미래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주가가 너무 높다고 생각이 되긴 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다니....

비트코인이 올라가면 다행이지만 떨어지면 한없이 떨어지는게 코인 아닙니까 ㅠㅠ

 

2. ARK 인베스트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

youtu.be/-02V0lct43Y

테슬라에 우호적인 ARK에서는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이유를 자산배분 측면에서 좋게 보더라구요.

그리고 어느 나라에서든지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게 된다면 환율에 대한 부담도 없어지고 온라인으로 차를 파는 테슬라 입장에서는 나쁠것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저는 테슬라를 장기투자목적으로 보유를 했기 때문에 이번사태는 좀더 지켜보려고 합니다.

테슬라가 비트코인 투자를 발표하기 이전부터 이미 횡보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트코인 영향으로 주가가 별로 떨어진 것 같진 않더라구요.

아마 저와같이 hold로 가시는 분들이 많으니 주가가 떨어지지 않고 버티는 것이겠죠?

 

반면 비트코인은 5000만원을 찍었........

대단합니다 ㅎㅎㅎ

 

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2093911i

 

"테슬라 이어 애플도 비트코인 사들이면…" 예상 시나리오는?

"테슬라 이어 애플도 비트코인 사들이면…" 예상 시나리오는?, 고재연 기자, 뉴스

www.hankyung.com

테슬라에 이어 애플도 비트코인을 매입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1억까지도 갈 것 같은데... 지금이라도 사야할까요? ㅎㅎㅎ

 

현재 저는 국내주식, 미국주식 모두 하고 있어서 코인까지 할 여력(돈)이 없네요.. 

코인보다는 아직은 주식이 더 안전감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지켜보려고합니다.

 

어째든 저는 테슬라 홀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