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스프레드 시트, 숫자 여러방법으로 입력하기

by 짱짱맘s 2023. 3. 23.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에 숫자를 입력하다 보면 내가 입력한 숫자가 그대로 입력이 안되고 다르게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도 동일한 현상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숫자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입력한 대로 숫자 유지하기

구글 스프레드 시트나 엑셀에 000456 같은 앞에 0을 붙여 입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누르게 되면 0은 모두 사라지고 456만 남게 됩니다. 내가 입력한 대로 숫자를 그대로 두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렇게 내가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숫자 앞에 작은따옴표 하나 붙여주세요 '000456 이렇게 쓰시고 엔터를 치시면 0이 사라지지 않고 내가 원하는 숫자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서식 >> 숫자 >> 일반텍스트 이 순서대로 눌러 주시고 숫자를 써 주셔도 내가 입력한 그대로 0이 사라지지 않고 입력이 됩니다.

숫자 서식에 보면 다양한 서식이 있는 걸 발견하셨을 겁니다. 원하시는 서식이 있으시면 클릭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가계부 같은걸 작성 할 때 돈에 대한 숫자를 기록하고 싶으시면 [통화 반올림됨]을 눌러보세요. 그리고 000456을 입력해 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앞에 원 표시와 함께 숫자가 붙여집니다. 간단하게 금액 표시도 되니 활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면 구글 드라이브에 저절로 저장이 되어 너무 편합니다. 제가 따로 저장을 할 필요가 없고 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무데서나 인터넷이 되면 파일을 열어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 10000% 활용 할 수 있게 앞으로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용 방법을 종종 올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