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배란일 계산기, 잘 사용하는 방법

by 짱짱맘s 2020. 4. 7.
반응형

배란일 계산기잘 사용하는 방법

 

배란이??

난자가 생장하고 성숙 하여 정자와 수정하기 위하여 난포에서 나가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난포에서 성숙한 난자를 내보내기 위한 과정을 배란 과정 이라 하고 난포에서 내보내는 것을 배란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배란은 생식 주기의 중간시점에서 일어난다고 하네요. 배란은 주기적으로 가임력이 유지되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배란이 되지 않는 무배란증, 다낭성 난소증 등의 병리적 상황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러한 병리적 상황은 호르몬조절, 물질대사 조절의 이상 등에 기인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그러나 아직 그 기전이 밝혀지지 않아 많은 여성들이 난임이나 불임의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임신이 잘 되지 않아서 시험관 아기를 시도하는 커플이 많아요. 원인 모를 불임에 고통받는 커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아직 그 단계는 아니지만 솔직히 나이가 많아 한편으로는 안 생길 수도 있겠구나.. 하고 이미 마음을 먹은 상태랍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배란 [ovulation] (동물학백과)

 

아기를 갖기 위해서 배란일을 정확히 맞춰야만 할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나 요즘 전 둘째를 갖기 위해 노력중이라 배란일을 예상해야하는 숙제가 생겼습니다.

 

배란일 계산기

 

배란일을 제일 간단하게 계산 할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 배란일 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생긴 계산기가 뜰 거에요.



 

가장 최근의 정확한 생리 시작일과 생리 주기를 입력해 주시면 저절로 계산이 되어 다음 배란일과 생리시작일을 예측해 준답니다.

 

저는 지금 현재 저 방법으로 배란일을 예측 중인데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제 몸이 원래는 칼같이 생리 주기가 지켜지는 몸이 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스트레스에 예민해지면서 생리 주기가 점점 길어지고 있어요 저처럼 생리가 불규칙하신 분들은 정확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요.

 

그 다음으로 배란일을 예측 할 수 있는 방법이 배란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원포 배란테스트기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렇지만 가장 정확한 건 병원에 가서 날짜를 받아오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저는 아직 병원을 갈지 확신이 서지 않은 상태에요.

그렇게까지 노력을 해서 둘째를 가져야하는 마음도 조금 있구요.

 

첫째는 한번에 잘 생겼는데.. 둘째를 기다리는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그래도 기다릴 수 있을 때 까진 기다려 보려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