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서울시 난임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

by 짱짱맘s 2023. 3. 21.
반응형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난임부부가 많아져 난임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출생률을 높이기 위한 지원 사업 중 하나로 서울시에서 서울에 사는 난임부부에게 시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신청을 하시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이란?

 

국가 난임부부 지원사업과 더불어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임신성공률을 올리기위해 서울시에서 추가로 더 지원하는 난임부부 시술비 추가 지원입니다.

 

서울시 난임부부 시술비 신청방법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가입은 부부 모두가 해야하고 신청은 시술당사자인 여성이 해야합니다. 배우자 개인정보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둘다 가입은 하셔야 합니다.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영유아 응급상황 대처법 열성경련, 낙상, 화상, 기도폐쇄, 심폐소생, 응급상황에서의 중요한 원칙

seoul-agi.seoul.go.kr

 

병원에서 제출용 체외수정시술 난임진단서를 발부 받고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신청을 한 후 자치구 보건소에서 심사 후 온라인상으로 지원 결정이 승인 및 통지됩니다. 통지가 나면 지원결정 통지서를 출력 후 난임시술 병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시술비 지원금은 보건소에서 병원에 지급하게 됩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대상자

 

체외수정(신선배아) 건강보험 적용 횟수를 소진한 사람들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서울시에 거주한 난임부부를 지원합니다. 소득기준은 없으며 거주 기준은 지원받는 여성의 거주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21.11.15 이후 신선배아 건강보험 횟수 (7회) 소진자는 신청이 불가하고 22.1.1 이후 신선배아 건강보험 횟수 (9회) 소진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무조건 10회 부터 지원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내용

 

21년 이후 최초신청자는 1회 최대 180만원 지원이 가능하고

20년 지원기준 3회 중 잔여 지원횟수가 인정되는자는 잔여횟수 1회 최대 180만원 지원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범위

 

시술 의료기관에서 시술기간 (시술시작일 부터 임신낭 확인일) 동안 발생한 시술비 및 과배란 유도 약제 비용 (전부 본인부담금, 비급여) 을 지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