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아기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대처방법

by 짱짱맘s 2023. 2. 19.
반응형

아기를 키우다 보면 어려 당황스러운 상황에 많이 노출이 됩니다. 저 역시 첫애를 키우면서 처음 겪는 상황에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발을 동동 구른적이 있는데요, 특히나 아기들이 생선을 좋아하기 때문에 고등어를 자주 구워 줬었는데 고등어 가시가 목에 걸린것입니다. 아기는 아파서 울지.. 저는 어떻게 할 줄 몰라 발을 동동 거리다 응급실을 가게 되었습니다.

아기 목에 생선 가시가 걸렸을 때에는 근처 이비인후과나 응급실로 바로 가세요! 제가 이비인후과라고 말씀 드렸죠? 응급실도 아무 응급실을 갈 수 있는게 아닙니다.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이 있는 응급실로 가셔야 해요. 어디 응급실을 가야 할 지 모를 때는 119에 전화해서 이비인후과 의사가 있는 집 근처 응급실을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주십니다. 

 

 

저도 집 옆에 있는 응급실을 갔다가 이비인후과 의사가 없다 그래서 길거리에서 시간을 보냈네요. 그러다 먼저 갔던 응급실에서 119에 전화해서 이비인후과 의사 선생님이 있는 곳을 물어보면 알려줄거라 해서 전화해보니 다른 응급실을 알려주시더라구요. 바로 달려가서 접수하고 1분 만에 가시를 빼고 나왔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아기는 어른처럼 목에 가시가 걸리면 밥을 삼킬 수도, 물을 마실 수도 없어요. 계속 아무것도 먹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밥을 그냥 삼키는 행위는 위험하다고 해요. 가시가 밥과 함께 빠지면 다행인데 오히려 목에 깊게 박힐 수가 있거든요.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에는 근처 이비인후과나 응급실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