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일본 입국 준비 Visit Japan web 사전 등록

by 짱짱맘s 2023. 4. 7.
반응형

요즘 코로나가 풀리면서 일본 여행 많이 가시더라구요. 오사카 면세점에 한국사람이 너무 많아 기념품들이 동이 날 정도라고.. 저는 출장 겸 나고야를 다녀왔는데 나고야 가기 전에 일본 입국을 위해 몇가지 미리 준비를 했습니다. 

 

일본입국준비

 

일본 입국 전 준비할 사항

 

 

일본 입국 준비1. 백신 3차 접종 및 코로나 PCR 검사

일본은 아직 백신 접종 증명서나 코로나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 해야 합니다. 백신은 3차까지 접종을 하셔야 하며 언제 맞든 세번 맞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2차까지 밖에 안맞아서 이번에 부랴부랴 3차를 맞았습니다. 역시나..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PCR 검사를 하지 않은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이제 선별 진료소가 없어져서 PCR 검사를 해주는 곳을 찾아가야 하는데 보통 공항 근처에 있어서 출국 48시간 내에 공항 근처를 한번 방문 해서 10만원 정도 하는 검사비를 내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백신은 공짜입니다..

 

3차까지 맞고 나면 코로나 19 예방접종 영문 확인서를 pdf 파일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사이트로 바로 넘어가실 수 있어요.


 

 

 

일본입국준비2. Visit Japan site 등록

일본에 입국하기 전에 Visit japan site에 미리 검역정보, 방문정보, 관세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셔서 따로 증명하셔도 되지만 여기 미리 다 등록을 해 놓으시면 빠른 입국 수속이 가능합니다. 말 한마디 필요없고 QR 코드만 보여주시면 다 끝나요. 

Visit Japan을 미리 등록하기 위해서 여권번호와 아까 다운 받으신 코로나 영문 접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위 버튼을 눌러 Visit  japan web에 코로나 영문 접종증명서와 방문정보, 관세정보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새로 가입이 필요합니다. 가입 하신 후 여권번호, 관세정보, 검역정보, 방문정보 모두 입력을 하시면 2개의 QR코드가 발급이 됩니다. 인터넷이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 QR코드를 미리 캡쳐까지 해 두시면 입국 준비 끝. 매우 간단하죠??

입국 시 손가락 지문 찍고 얼굴 사진 찍고 QR코드 찍으면 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