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합시다*

2021 2nd book "내일의 부"를 읽고

by 짱짱맘s 2021. 1. 12.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빨리 99.9% 부자 되는 법을 알려주는 김장섭님의 내일의 부를 읽고

 



이 책을 읽고나면 아.. 노후 준비는 이렇게 해야하는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올해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으시면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트레이딩(단타) 보다는 장기간에 걸쳐 회사와 함께 나의 주식의 가치도 같이 성장시키는 투자 방법을 선택 했는데요,

장기투자자라고 해도 주식을 사놓고 잊어버리면 안된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린이인 제가 보기엔 내용이 약간 어렵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가 노인빈곤율과 노인자살률이 세계 1위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노후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한 우리 어머니, 아버지 세대는 노인이 되면 노동력을 상실하고 바로 수입이 끊기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준비없이 급격이 선진국이 되는 바람에 사회복지나 연금 등이 제대로 갖춰져 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퇴직 후 월 200만원씩은 벌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고 그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200만원을 매달 받을 수 있는 방법

1.     매월 400만 원씩 저축한다.

2.     죽을 때까지 근로소득으로 번다

3.     물가 싼 해외에서 노후를 보낸다

4.     50대에 매월 200만 원씩 생활비가 나오는 구조를 만든다.

 

제가 관심이 있는 항목은 바로 4번입니다.

이 책에서 주로 추천하는 방법 역시 4번인데 200만원씩 생활비가 나오는 구조로 월세수입, 배당수입 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설명을 많이 한 부분은 바로 미국주식을 사서 돈을 모은 후 매월 200만 원씩 생활비가 나오는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왜 미국주식인지 사야 할까요??

1위 기업에 투자를 하면 망할 일은 없다는... 주린이인 제가 저희 딸의 용돈으로 삼성전자를 사서 모아주는 그 이유를 이 책에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사실 대공황을 예측하는 법을 나스닥 수치를 이용해서 설명 해주기도 하지만 저는 그렇게 어려운 내용보다는 미국 주식을 사고 파는 포인트를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준 부분이 더 기억에 남더라구요

아무래도 주린이인 저에겐 이보다 쉬운 방법이 없을 것 같아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1.     그 분야에서 1위인 기업에 투자한다. (대부분이 미국기업입니다.)

2.     2위와의 시가총액 격차가 10% 차이로 좁혀지면 1등과 2등 비율을 1:1로 가져간다.

3.     2등이 1등으로 바뀌면 예전 1등의 주식을 매도한다.


이렇게 3가지 단계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심플하지 않나요? ㅎㅎㅎ

따라서 장기투자자라 해도 마냥 손을 놓고 있으면 안되고 내가 투자한 기업과 2등 기업의 시가총액의 변화를 계속 확인 해야 합니다.

1등 기업이 대부분 미국기업이기 때문에 미국주식으로 투자를 권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크게 공감이 되더라구요.

제가 테슬라와 삼성전자를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하는 이유가 1등이라는 이유가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시작이 내일의 부가 되어 돌아오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