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독감 확진, 페라미플루 맞은 후기

by 짱짱맘s 2023. 2. 24.
반응형

저희 남편이 A형 독감 확진이 되었습니다. A형 독감은 법정 전염병으로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확진된 수간부터 5일간 자가격리를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5일 동안 학교에 갈 수가 없습니다. A형 독감 확진 후 효과가 독감에 효과가 좋다는 페라미플루를 맞았습니다.

 

 

 

페라미플루 효능과 후기

페라미플루의 성분은 페라미비르라는 항바이러스 성분으로 A형과 B형 독감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맥주사제 입니다. 2세 이후의 영유아부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독감 환자들이 많이 맞고 있습니다. 페라미플루 맞으신 분들의 후기를 보시면 정맥주사를 다 맞고 난 뒤에 기력이 바로 회복이 되었다, 정말 많이 컨디션이 좋아졌다 했는데 저희 남편은 아무렇지도 않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주사를 맞고 집에 온 날은 계속 열도 났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열이 바로 싹 내려가고 컨디션도 너무 좋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페라미플루의 효과이구나 싶었습니다.

 

 

 

페라미플루 가격

저희 같은 경우는 독감검사 비용 3만원과 페라미플루 6만 원 비용에 처치료+진료비가 청구되었습니다. 페라미플루 같은 경우는 비보험이라 건강보험 적용은 안되고 대신 개인실비보험 청구 가능합니다. 따라서 병원 가서 치료받으실 때 미리 진료비세부내역서와 영수증을 잘 챙겨 오시면 보험청구 하실 때 편합니다.

 

 

페라미플루 부작용

저희 남편의 경우에는 따로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페라미플루 임상시험 결과로는 약 24.7%의 임상시험 참여군에서 부작용 결고가 보고가 되었습니다. 꽤나 높은 수치의 부작용인데 대부분의 부작용이 설사, 호중구 수치 감소, 단백뇨 증가의 등의 부작용이었고 소아의 경우에도 설사, 구토, 호중구 수치 감소의 부작용이 29%에서 나타났습니다. 특히나 호중구, 백혈구 수치 감소의 부작용은 심각한 부작용이므로 투여를 중단해야 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이 약을 투여받을 때 단발성으로 투여받고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아마 부작용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독감이 심해 병원에 입원해서 장기적으로 투여를 받을 경우에는 병원에서 적절한 부작용 체크를 항상 하고 있을 테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